간호의 성공정인 미래창조
Creating the Future of Nursing

인사말

  • 홈
  • 충북간호사회 소개
  • 인사말

충북간호사회를 찾아주신 회원여러분! 반갑습니다.

존경하는 충북간호사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? 제12대 충북간호사회 회장 박미숙입니다.

충북간호사회는 「행복한 간호사, 행복한 국민」 의 비전을 갖고 있는 대한간호협회의 17개 지부 중 하나로 1964년에 창립되어 발전을 거듭해 올해로 56주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.

본회는 현재 등록회원 5천여명이 활동하고 있는 충청북도 전문직 보건의료 단체로서, 회원의 자질 향상을 도모하고 직업윤리를 준수하며 회원의 권익 옹호와 국민건강 및 사회복지 증진과 국제교류를 통한 국가 간호사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.

충북간호사회는 도민의 건강 수호자로서 전문적 역할을 담당하기 위해 중앙회와 연계한 간호역량 강화 활동, 보수교육 및 학술 논문 발표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. 또한 간호정책 활동 강화를 위한 간호정책 아카데미 개최, 국제 간호사의 날 기념행사, 대지역 사회사업, 유관 기관 및 지역사회 단체와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간호활동을 홍보하고 간호사의 위상을 높이는 등 간호전문직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 왔습니다.

앞으로 대한간호협회를 중심으로 간호법 제정을 통해 간호사가 행복하며, 환자는 안전하고 지역간 차별 없는 질 높은 간호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한 목소리를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
끝으로 홈페이지가 더욱 활기찬 의사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충북간호사회 회장 박미숙